본문 바로가기
'자취1G'의 오늘의 요리

[자취요리추천] 중국집 못지 않게 맛있는 집에서 만들어먹는 셀프 짜장면!!! (1편-짜장라면소스)

by 자취1G 2020. 8. 7.

짜장라면 VS 춘장 소스로
만들어보는 짜장면!!!

(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~)

 

 


#1. 짜장라면 소스로 만들어보자!!!


   ★재료★

   짜장라면
   돼지고기 약간 
   양파 반쪽
   파
   다진마늘
   굴소스

 

그냥 끓여먹어도 맛난 짜장 라면이지만 몇 가지 재료들을 더해 중국집에서 시켜먹는 짜장 퀄리티에 도전!!!

 

우선 춘장이 33,6%나 함유되어 진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국민짜장을 베이스로 짜장의 맛을 한층 끌어올려줄 돼지고기와 양파, 파를 첨가해서 만들어볼 거예요~

 

(기름기가 풍부한 삼겹살 같은 부위가 더 맛있긴 하지만 저희는 저렴한 뒷다리살을 사용했습니다 ^^ )

 


 

먼저 기본이 되는 재료 손질이 끝났다면 후라이팬에 기름을 달군 후 파와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~

 

(첫 촬영이라 당황한 나머지 고기와 양파부터 볶아버렸지만 원래 파기름부터 내는 게 정석이죠...^^;;;)

 

 

 

다음은 고기와 양파를 볶아줄 건데요.

 

(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고기도 물론이지만 양파는 카라멜라이징이 일어날 정도로 충분히 볶아주시면 맛이 훨씬 깊어진답니다~)

 

 

 

다 볶았다면 면을 끓여줘야 되겠죠? ㅎㅎ

 

저희처럼 잠시 후라이팬을 옮겨두고 면을 끓여도 좋고 버너의 간격이 넉넉하다면 재료들을 볶는 사이 면을 끓여준다면 그만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답니다 ~

 

(그리고 라면을 끓여서 나온 면수는 면과 재료들이 잘 혼합이 될 수 있게 또 간을 맞출 때도 중요한 역할을 하니 버리지 말고 남겨두세요!!!)

 

 

 

마지막으로 후라이팬에 볶은 재료들에 삶은 면을 넣고 볶아줄 거에요.

 

짜장라면 소스와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줄 굴소스를 넣고 면수를 적절히 첨가하며 볶아준다면 오늘의 메뉴 완성!!!

 

 


★총평★

맛 : ★

난이도 : 

추천지수 : 

 

요리를 잘 못하는 사람도 도전해볼 수 있을 만큼 비교적 쉬운 난이도에 비해 여느 짜장면집 못지않게 맛있어서 만들어 놓고도 놀랬던 메뉴였어요... ㅋㅋㅋㅋㅋㅋ

 

다만 재료를 손질하거나 볶는데 시간이 소요되다 보니 매번 해 먹기는 힘들겠지만 한 번씩 집에서 제대로 된 짜장맛을 느끼고 싶을 때나 지인분들에게 간단히 대접해드리기 좋은 메뉴인 거 같습니다 ㅎㅎ

 


 


마지막으로 부족하지만 유튜브 영상도 한 번씩 시청해주시고 구독, 좋아요까지 눌러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!!!

 

(낯 부끄러울 정도로 자막도 오글거리고 부족한 영상이지만 조금씩 발전해 나가고 있어요..... ^^;;;)

 

춘장 소스로 만드는 짜장면은 내용이 너무 길어질 거 같아서 다음 편으로 찾아뵐게요! ~

 


댓글